조선대학교병원/조선대학교치과병원 최근 소식(2025년 3월) > 모교소식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모교소식

  • HOME
  • 커뮤니티
  • 모교소식
모교소식

조선대학교병원/조선대학교치과병원 최근 소식(2025년 3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4-24 10:05 조회66회 댓글0건

본문

조선대학교병원, 광주지역 내 협력병원 만나 파트너십 강화 

조선대병원(병원장 김진호)은 지난 2월 광주지역 내 협력병원들을 방문했다.

이번 협력병원 방문은 조선대병원이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에 지정됨에 따라 진료권역 진료협력병원들과 시스템을 통한 전문적 의뢰·회송 및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관련 안내사항 및 진료협력병원 필수요건 시스템 의뢰 및 회송 회송환자 관리 FAST TRACK 안내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진호 조선대병원장과 각 협력병원 대표원장은 만남에서 앞으로도 유기적인 진료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상호 병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이번에 방문한 병원은 첨단종합병원(대표원장 최홍철), KS병원(대표원장 한철), 광주센트럴병원(대표원장 고길석), 광주수완병원(대표원장 정현윤), 광주보훈병원(병원장 이삼용), 광주현대병원(대표원장 류호성),광주희망병원(대표원장 송근상)이다.

 

조선대학교병원, 사우디아라비아 연수의사 수료식 

조선대병원(병원장 김진호)은 지난 2월 병원 회의실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연수의사 수료식을 가졌다. 202431일부터 2025228일까지 1년 동안 정형외과 이준영 교수와 외과 류성엽 교수의 지도 아래 다양한 의학 경험과 첨단 의료시스템을 습득하고 사우디아라비아로 귀국하게 된다. 이날 수료한 연수의 압둘하디 헤랄 알사이드(ABDULHADI HELAL ALSAEED), 예써 이브라힘 알데바시(YASSER IBRAHIM ALDEBASI)는 정형외과와 외과에서 다양한 환자 진료와 학회 및 컨퍼런스 등의 교육을 소화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대학교병원, 상급종합병원 심층진찰 시범사업 선정

조선대병원(병원장 김진호)은 지난달 26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상급종합병원 심층진찰 수가 시범사업에 광주·전남북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시범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상급종합병원 심층진찰 수가 시범사업은 중증·희귀난치질환자가 상급종합병원에서 15분 이상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심층진찰이란 중증·희귀난치성 질환 등의 진단 및 치료의 난이도로 인해, 타 의료기관에서 상급종합병원 진료를 권유받은 환자에게 적정한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배정한 진료행위를 말한다. 조선대병원은 소화기내과를 포함해 외과, 정형외과, 신장내과, 마취통증의학과, 감염내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소아청소년과 총 8개 진료과 18명의 의료진이 심층진찰에 나선다.

 

조선대학교치과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보건복지부 평가인증 획득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은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가 지난해 11월 보건복지부 주관 기관생명윤리위원회 평가인증을 획득하고, 이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지난해 12월 개최했다. 현재 기관생명윤리위원회 평가인증을 받은 치과병원은 다섯 곳에 불과하다. 임성훈 조선대학교치과병원 병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들, 간사 및 직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병원 경영진의 간섭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기관생명윤리위원회를 지속 지원함으로써,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침해하는 연구를 방지하고, 국내외 윤리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연구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치과병원, 임상교수 워크숍 개최 

조선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임성훈)은 지난해 12월 조선대 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2024년도 임상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정범 진료부장의 사회로, 임상교수 26명 중 22명이 참석하고 4명의 팀장·부장이 배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에서 임성훈 병원장이 병원 현황과 주요 추진 업무를 보고하고 예방치과 임상진료과 개설 방안 소독실의 오염/청결 구역 개선 등의 진료실 리모델링 계획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도입 방안 등을 논의했다.

 

조선대학교치과병원, '2024년 치과의사전공의 수료식' 개최 

조선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임성훈)은 지난 2월 치과병원 다산실에서 '2024년 치과의사전공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명관 교육연구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레지던트 3년차 18명과 인턴 21명을 비롯하여 병원장, 주요 보직자, 지도 교수진, 가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료식에서는 전공의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으며, 그동안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축하와 격려가 이어졌다. 또한, 장기열 (레지던트 3), 표건우(인턴)가 공로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성훈 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과정을 성실하게 이겨낸 전공의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 따뜻한 마음과 최고의 실력을 갖춘 치과의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