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 동정(2025년 4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 동정(2025년 4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5-02 17:02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영산강 1000리길' 출간

이원구(의학 23전 조선대학교 이사 본회 고문) 동문이 최근 호남의 젖줄, 영산강을 따라 펼쳐진 전남 사람들의 향토문화와 민족정신을 담은 책 '길따라 물따라 <영산강 1000리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영산강 유역의 전설, 민담, 야사 등을 집대성하며 수천 년 이어져 온 전남의 문화적 뿌리를 조명했다. 이원구 동문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장, 광주보훈병원장, 목포시의료원장,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이사, 조선대학교 총동창회 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해왔다.

 

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명예대회장 위촉

박종범(경영학 30·영산그룹 회장·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4애틀랜타 개스 사우스 컨벤션센터에서서 열리는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명예대회장으로 위촉됐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지난 202310월 세계한상대회에서 명칭을 변경해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애너하임)에서 첫 해외 대회를 연 바 있다. 또한 최근에 ()독립운동가최재형기념사업회 명예이사장으로 위촉됐다.

 

순천의료원장 취임

민영돈(의학 32·전 모교 총장·본회 고문) 동문이 최근 17대 순천의료원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민영돈 동문은 조선대학교 총장과 조선대학교병원장을 역임했으며, 장기기증재단 이사장과 대한외과학회 광주전남지회장,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회장, 대한위암학회장,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운영위원 등을 역임했다. 2009년에는 포브스 선정 대한민국 100대 명의(외과)로 선정된 바 있다.

 

난임과 유산을 경험한 사람을 위한 책출간

최범채(의학 34·시엘병원 병원장·본회 재정위원장) 동문이 최근 난임과 유산에 관한 지침서인 난임과 유산을 경험한 사람을 위한 책을 공동 출간했다. 최범채 동문은 연구중심 난임 전문병원인 시엘병원 원장으로 30년 넘게 난임 치료에 헌신하며, 3만건 이상의 시험관아기시술을 통해 수많은 새 생명의 탄생을 도왔다. 국제 학술지에 시험관아기시술, 습관성유산치료 분야에 관한 논문을 100여편 기고했다.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강정일(기계공학 37·전남도의회 의원·본회 부회장동문이 지난 2월 16회 지방자치경영대상ㆍ광역의회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강정일 동문은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과 전남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책토론회 개최

임미란(산업미술학 38·광주광역시의원·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4월 광주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실에서 광주 빅이벤트와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광주에서 열리는 다양한 빅이벤트와 지역 관광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광주형 관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병원간호사회 회장 취임

김연(간호학 38·모교병원 의료질관리팀장) 동문이 지난 4월 광주시병원간호사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해 2년 동안 병원간호사회를 이끌어 간다. 김연 동문은 1989년 조선대학교병원에 입사해 간호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으로 활동해 왔으며, 특히 간호부장으로 근무하는 동안에는 코로나19 감염병관리 활동 등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광주세계양궁대회조직위 사무처장 취임

이연(법학 40·전 광주광역시의회 사무국장) 동문이 최근 광주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에 취임했다. 이 대회는 922일부터 28일까지 50여개국 400여명이 참가해 개최된다. 이연 동문은 41년 간 광주시와 행정안전부 등에서 근무했으며 체육진흥과장, 문화관광정책실장, 자치행정국장, 시민협력관, 교통건설국장, 의회사무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수협중앙회 전남본부장 취임

최영동(행정학 43·수협중앙회 전남본부장) 동문이 최근 수협중앙회 전남본부장에 취임했다. 최영동 동문은 공채로 수협중앙회에 입사해 총무부, 기획조정실, 회원지원부, 감사실, 상호금융본부, 정책보험부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다. 최영동 동문은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향 전남에서 수협과 어업인들과 함께 어업인이 부자되는 어부(漁富)의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이영봉(무역학 43·경기도의회 의원·본회 부회장동문이 최근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이영봉 동문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리며앞으로도 경기도 정책이 도민의 민생을 위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변호사 개업

위성국(법학 44·전 목포지청장) 동문이 최근 변호사로서 새출발했다. 위성국 동문은 지난 2월 서울고검에서 명예퇴직하여 26년 동안의 검사생활을 마치고 서울 서초구에 있는 법무법인(유한) 강남의 구성원으로 변호사 업무를 시작했다. 위성국 동문은 38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서울지검 등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하여 부장검사, 고검 검사, 목포지청장을 지냈으며, 군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조사1과장), 주중 한국대사관 법무협력관 등을 역임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