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 동정(2024년 2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 동정(2024년 2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04 13:50 조회68회 댓글0건

본문

중국에 화장품 점포 2만개 이상 개점

양장석(경제학 34·중국 KC이너벨라 양장석 회장) 동문이 최근 방송을 통해 한국의 미용과 건강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모습이 소개돼 화제다. 양장석 동문은 2015년 상하이에서 화장품 회사인 'KC이너벨라'를 설립하여 8년 만에 중국 31개 성 곳곳에 2만개 이상의 점포를 세워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KC이너벨라는 세계적인 미용박람회 CBE(씨비이)에서 7년 연속 '메이상'을 수상했고, 한국에서는 3년 연속 파워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세계비즈니스대상(IBA)에서는 우수 기업상’, ‘우수 기업가상’, ‘마케팅 금상을 수상하며 한국과 중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편 양장석 동문은 '안중근평화재단후원회장으로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불하는 기부단체 만원클럽의 회원으로서 묵묵히 한인 교민사회를 위해 봉사해온 양장석 회장은 2023년 상하이 거주 한인 교민들이 선정하는 올해의 한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 취임

정현철(약학 36·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2월 광주광역시 제10대 광주보건환경연구원장에 취임했다. 정현철 동문은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신속한 검사와 대응체계 마련은 물론 창의적 연구 활동으로 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광주시약사회장과 마약퇴치본부 광주전남공동본부장, 대한약사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한국기업법학회 회장 취임

서성호(경영학 36·모교 경영학부 교수) 동문이 지난 2한국기업법학회 제19대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기업법학회는 1998년 출범한 학술단체로 법학자, 법조인, 기업법무 실무자 등 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서성호 동문은 한국조선대학재일교류회 이사장, 한일법학회 이사, 고용노동부 공익위원, 북구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의장 취임

안태훈(의학 38·모교 의학과 교수) 동문이 지난 1대한마취통증의학회 평의원 의장에 취임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안태훈 동문은 대한소아마취학회장, 대한신경근연구학회장, 대한호흡관리학회장, 대한마취통증의학회 법제이사,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재무감사 역임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취임

안경호(행정학 38) 동문이 지난 1월 국토교통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에 취임했다. 안경호 동문은 지속가능한 호남권 지역균형 발전과 건설 및 교통분야 안전을 책임지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7급 공채 출신으로 1991년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공직을 시작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 관리국장, 국토교통부 녹색도시과장, 홍보담당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등을 역임했다.

 

Sh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 취임

정철균(정치외교학 40) 동문이 최근 Sh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에 취임해 지난 202112월 개인그룹 부행장에 이어 연임했다. 정철균 동문은 1992년 수협중앙회에 입사한 이후 금융기획부 전략기획팀장, 심사부장, 해양투자금융센터장, 감사실장, 서부광역본부장, 동부광역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자산관리공사 경기본부장 취임

김진곤(경영학 44) 동문이 지난 2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경기지역본부장에 취임했다. 김진곤 동문은 "캠코가 '국민에게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1995년 캠코에 입사해 감사팀장, 위탁채권 직접관리 전담실장, 자금회계실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순천경찰서장 취임

국승인(전자공학 44·총경) 동문이 지난 2월 제79대 순천경찰서장에 취임했다. 국승인 동문은 순천 시민이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생활 터전을 만들겠습니다.”고 밝혔으며, 곡성경찰서장과 광주경찰청 수사과장, 전남경찰청 담양서장, 광주청 형사과장 등을 지냈다.

 

대동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김성후(대학원·광주지방세무사회·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26()대동문화재단 운영이사장에 취임했다. 대동문화재단은 1995년 설립된 광주의 대표적 전통문화지킴이 단체이다. 김성후 동문은 1978년 국세공무원에 입문한 뒤 서광주·북광주세무서장, 광주지방국세청 조사1·2국장, 광주지방국세동우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세무법인 동반 회장, 광주지방세무사회, KBC광주방송 감사 등을 맡고 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