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동정(2021년 11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동정(2021년 11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1-25 15:02 조회468회 댓글0건

본문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 재취임

박광태(상학18·전 광주광역시장·본회 고문) 동문이 지난 11광주글로벌모터스(GGM) 주주총회에서 임기 2년의 대표이사에 다시 취임했다. 대표이사 연임은 GGM의 노사 상생을 통한 원만한 노사관계 유지, 성공적인 공장 건설과 캐스퍼 양산 등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GGM은 현 대표 체제 연임에 따라 안정적인 기업 기반 구축과 세계 최고의 자동차 위탁생산 전문기업을 향한 발걸음을 재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GGM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일자리를 목적으로 광역지방자치단체(광주시 산하 광주그린카진흥원)가 최대주주로 투자해 만든 회사로, 23년 만에 국내에 설립된 자동차 제조 기업이다. GGM은 현대자동차로부터 부품을 공급 받아 캐스퍼’(국내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를 생산한다. GGM18만 평 부지에 연 10만 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직원은 현재 570명이다. 510년 내에 20만 대 생산능력을 갖춘 회사로 발전할 계획이다. 

박광태 동문은 국회의원 3(14·15·16), 광주광역시장(9·10), 한국발명진흥회 회장(12), 조선대학교 석좌교수, 전국호남향우회 중앙회장,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 초대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광주광역시장 표창패 수상

배종용(체육학 20·본회 상임이사) 동문이 지난 11월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애향심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패를 수상했다. 배종용 동문은 학창시절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여 기계체조종목 은메달, 유도종목 동메달을 수상했으며, 광주시교육청 체육보건교육과장,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민국예술문화공로상 수상

임지형(무용학 27·모교 미술체육대학 교수·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0()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예술문화공로상을 수상했다. 임지형 동문은 ()한국무용협회 광주시 지회장, ()한국현대무용협회 부회장, ()한국무용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제21회 서울무용제 우수상ㆍ제12회 한국무용제 대통령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모교 공연예술무용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광주현대무용단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화순서 치의료봉사

강동완(치의학 32·전 조선대학교 총장·본회 고문) 동문이 지난 11전남 화순 나드리노인복지관에서 치과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치과의료봉사는 화순지역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스켈링과 잇몸질환 진료 및 치과 상담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강동완 동문은 "화순을 찾아 치과 의료봉사를 하게돼 매우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틈 나는대로 화순지역 장애인과 어르신 및 다문화가족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랑스런 전남인상 수상

김상균(정치외교학과 36·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동문이 지난 10 2021년 자랑스런 전남인상(사회봉사 부문)을 수상했다. 김상균 동문은 한국투자신탁 및 서울증권 근무, 메리츠증권 광주지점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북·충남·광주 사무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8대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검찰청 사무국장 취임

박공우(법학 38) 동문이 지난 10월 검찰 살림을 총괄하는 대검찰청 사무국장에 취임했다.

대검 사무국장은 일반직 공무원 최고위직(고위공무원단 가급)이자 검찰수사관 수장으로 검찰청과 65개 산하 검찰청의 수사관 등 직원 8천여 명을 대표하는 자리다. 박공우 동문은 1989년 검찰직 9급 공채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뒤 인천지검 검사직무대리와 사건과장, 법무부 검찰과 예산서기관을 거쳐 부천지청·창원지검·수원지검·광주고검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광주광역시 대외협력수석보좌관 임명

김중한(회계학 40) 동문이 지난 10월 광주광역시 대외협력수석보좌관으로 임명했다. 김중한 동문은 국회의원 비서관, 보좌관, 국회부의장 비서관(3급 상당), 국무총리실 정무기획비서관(2급 상당)을 역임했다. 대외협력수석보좌관은 광주시와 국회·중앙부처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대외적으로 협력이 필요한 기관과 소통하면서 시장을 보좌한다.

 

모교 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서승용(의학 48·순천센텀병원장) 동문이 지난 10월 순천센텀병원 개원 10년을 맞아 모교 중앙도서관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기금 기부 1000만원을 기부했다. 서승용 동문은 학창시절 공부했던 중앙도서관을 기억하며 소중한 자양분이 되어준 모교에 작은 정성을 표하고 싶었다재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자랑스런 모교 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길 기원한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민주평통 광주 부의장 취임

김선남(경영대학원·전남매일 대표이사·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9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광역시 부의장에 취임했다. 김선남 동문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사회 의장, 광주시체육회 이사, 광주지검 형사조정위원, 광주시교육청 정책발전자문위원, 광주전남연구원 자문위원, 광남일보 대표이사와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남매일 대표이사로 재임하고 있다.

 

대한약사회·시도지부 회장 선거 조선대 동문 최다

2021년 대한약사회장 및 시도지부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 25명 가운데 모교 약학대학 동문이 4명으로 전국 대학에서 가장 많다. 광주광역시에서 노은미(약학 37·광주시광산구약사회장) 동문과 양남재(약학 46·광주시동구약사회장) 동문이 출마했고 경기도에서 한동원(약학 28회경기도성남시약사회장) 동문, 제주도에서 강원호(약학 37·제주도약사 회장) 동문이 출마했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