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문동정(2020년 10월) > 동문동정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파도건 눈보라건 박차 헤치자"

동문동정

  • HOME
  • 커뮤니티
  • 동문동정
동문동정

최근 동문동정(2020년 10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2-25 09:52 조회679회 댓글0건

본문

최근 동문동정(202010)

 

세계 평화 작가 대상

현중순(가정교육과 20본회 상임부회장) 동문이 지난 10월 사단법인 사회정의실현시민연합 주최하고 사단법인 글로벌작가협회가 주관한 제1회 세계 평화 작가 대상 창작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현중순 동문은 허균·허난설헌 문학상 수상, 한국불교문학상 수상, 윤동주 별 문학상수상, 황금찬 문학상 수상, 환경문학상 수상, 월드키카 세계평화대상 수상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의장 취임

우종윤(치의학 29·우종윤치과의원장) 동문이 지난 5대한치과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에 취임했다. 우종윤 동문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부회장과 대한치과보험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협회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대의원총회, 그리고 민주적인 대의원총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교에 장학금 기탁

신동민(의학 31수완센트럴병원장) 동문이 최근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발전기금 1000만원을 조선대학교에 기탁했다. 신동민 동문은 의과대학 정형외과에서 교수로 재직했으며 수완센트럴병원 무릎관절센터에서 줄기세포치료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자랑스러운 표창 4개기관 수상

오종현(전기공학 33, 조선대 백우회 사무총장) 동문이 자랑스러운 표창을 4개기관에서 수상했다. 오종현 동문은 그동안 자랑스러운 서울특별시장 표창, 자랑스러운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자랑스러운 서울시 송파구민상, 자랑스러운 조대인상 등을 수상했으며 서울시로부터 모범납세자로 선정되고 아이디어 제안도 72건 제출하여 금상도 4회 수상했다.

 

조선대병원 신축기금 1억원 기탁

고길석(의학45·광주 수완센트럴병원 대표원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022

조선대병원 2층 하종현홀에서 병원신축을 위한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고길석 동문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소방방재청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장 표창,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최우수상 수상 및 대한민국 100대 으뜸기업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모교에 장학금 기탁

정희석(의학 47웰스유외과 원장) 동문이 후학양성을 위해 부모님 은혜를 기리고자 부친 이름으로 정남채 장학금’ 3000만원을 모교에 기탁했다. 정남채 동문은 광주보훈병원 외과 부장을 거쳐 현재 광주 서구 웰스유외과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탁구협회 의무등급 분류 호남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모교에 장학금 기탁

임순이(경영대학원삼성생명 명예사업부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지난 10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조선대학교 경상대학 및 조선라이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2000만원 지정 기탁했다. 임순이 동문은 1억 이상의 기부자를 이르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대한적십자사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활발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의 축제 리더상 수상

임택(정책대학원·광주광역시 동구청장·본회 부회장) 동문이 최근 열린 '2020년 제14회 피너클 어워드'에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가 선정한 '올해의 축제 리더상(도시재생 부문)'을 수상했다. 임택 동문은 '추억의 충장축제'를 통해 최근 2년간 꾸준한 관광객 유치, 지역상권 활성화 등 침체된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선대학교총동창회